에디터 매거진

월간 포스타입 컬렉션, 2020년 1월호

포스타입 속 인기 작품을 만나는 새로운 방법

안녕하세요, 이용자 여러분. 포스타입 에디터입니다.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포스타입 이용자 여러분은 어떤 목표를 새롭게 다짐하셨나요? 

목표를 알리는 것은 실천의 동기를 부여해준다고 합니다. 다짐에 책임감을 키우고, 주변으로부터 도움과 조언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하는데요. 포스타입의 에디터는 올해도 작가님의 작품이 더 많은 독자와 만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시도할 예정입니다. 

콘텐츠 오픈 플랫폼 최초의 공모전인 '#2020_포스타입공모전(~2.29)'은 포스타입에 단독으로 공개된 순수 창작 완결 작품이라면 형식과 분량에 상관 없이 작품을 공모하고 있습니다. 포스타입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독립 창작 생태계에 더 많은 기회가 열리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올해 신설된 '시리즈 메인'은 작가님이 직접 소중한 작품을 시리즈 단위로 홍보할 수 있도록 마련된 창구입니다. 만화, 소설, 지식·정보, 팬창작, 커미션, 일러스트레이션, 포토그래피, 에세이, 시 등 9개 타입으로 분류된 시리즈 메인에서는 작품을 '최신순' '인기순'으로 정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단편' '완결' 등 상태별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디터 컬렉션 썸네일도 작품을 더 잘 보여줄 수 있는 모습으로 새롭게 단장했습니다. 특선 작품이 있는 시즌별에는 테마 디자인이 반영될 예정이니 즐겁게 감상해주세요.  

그럼, 올해의 다짐과 함께 포스타입 에디터 컬렉션을 통해 소개된 36편의 작품을 2020년 1월 월간 에디터 컬렉션에서 만나보세요. 

POSTYPE editor collection January, 2020



지금 시작하기 좋은 신작


애인을 부탁해

by 돈필

절친의 남자친구 윤성민이 4명의 여자와 바람피는 현장을 목격한 이윤은 캠퍼스 안에서 싸움을 벌이고, 두 사람의 난투극을 멀리서 목격한 도찬희는 이윤에게 관심을 갖게 된다. 


마녀의 저택에서 일하게 되었습니다

by 창구

"... 너도 내가 괴물이라 생각하는 거니?" 극단에서 일하며 배우의 꿈을 키우던 엘레나. 하루 아침에 극단이 해체되면서 살 길을 잃은 엘레나는 '마녀가 산다'는 소문의 고성을 찾아가 하녀 일을 시작한다. 


학원, 캠퍼스 로망


데이지와 마가렛

by 서다

"마치 나를 정 반대로 뒤집어 놓으면 이런 모습일까? 싶은, 나는 네가..." 단짝 친구 이지와 가영. 좋아하는 감정도, 방식도 서로 다른 두 사람의 이야기. 


운명을 믿으시나요?!

by 서연

"우연이 세 번 이상 반복되면 운명이라는 말이 있는데요, 여러분은... 운명을 믿으시나요?" 고등학교 졸업식, 영호에게 꽃다발을 전해주는 후배로 배정된 된 재은. 거기서 끝인 줄만 알았던 인연이 계속된다면? 서연 작가님의 가슴 뛰는 로맨스 웹툰.


관계지침

by 이품

"우린 이미 선을 넘었고, 난 이 관계를 명확히 하고싶어." 소꿉친구인 명인과 입을 맞춘 지원은 더 이상 명인과 친구로만 남을 수 없다. 


포스타입 이용자 추천작


나타만의 당주

by 주먹밥쿵야

역대 당주들은 오로지 여성. 전국에 있는 10세 밑의 여아 천 명을 무작위로 축출해 양성하는 나타만의 당주 선발 의식. 오드는 무고한 여자 아이들이 더 이상 절차에 희생되지 않도록 당주가 되기로 결심한다. 


닫힌 고성의 마녀

by mng

공작의 고성. 주인과 아들들이 모두 죽고, 혼자 남은 부인은 시녀들만 남긴 채 성문을 걸어 잠근다. 


Pay Attention ; 눈길

by 이잠

복싱하는 권도진과 사격하는 설태희가 2011년에 체육 고등학교에서 만난 이야기


그러지 아니하였으므로 

by ㅇ파이

"어느 겨울날, 아빠의 남은 인생이 얼마 되지 않는다는 말을 들었다." 병환으로 시한부 선고를 받은 아버지의 소식. 딸은 슬프지 않다. 


몰아보는 완결 작품 


안티피터팬

by IAN

입시 보조 강사이자 자신이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줄 아는 피터팬 승한. 그가 어른으로 거듭나기까지의 성장통을 담은 사회 적응기.


그날, 우리들의 여름

by 언우

인기 없음! 명망 없음! 비전 없음! 폐부 직전의 은하여고 육상부에서 벌어지는 다섯 소녀의 좌충우돌 성장기.


짧지만 오랜 여운, 단편 모음 


당첨금은 지구입니다.

by 찬덕

"축하드립니다! 위원회에서 가장 아끼고 아끼던 행성! 지구에 당첨되셨습니다!" 당첨으로 받은 지구를 방문한 외계인은 아무도 없을 줄 알았던 그곳에서 마지막 남은 인간과 조우한다. 


얼굴 찌푸리지 말아요

by 다라

"싫으면 싫다고 말하면 되잖아. 왜 자꾸 웃고만 있는 거야?" 눈물을 흘리면 비가 오게 만드는 초능력을 가진 우비. 화단에 물을 주던 중 우연히 반장과 마주치게 되면서 오해를 풀기위해 고군분투한다. 


늑대와 불량고양이

by 이혜연

"그 얘기 들었어? 우리 학교 근처 a동네 있잖아... 거기서 폭행 사건이 일어났대." 폭행 사건 피해자가 '늑대인간이 나타났다'는 목격담을 남겼다는 말을 들은 김 진은 자신의 영역을 건드린 침입자에게 분노한다. 


세상의 끝


닥터관찰일지

by 탄중

어느 날 갑자기 좀비로 뒤덮인 세상. 좀비 치료제 연구소의 마지막 생존자인 박사는 최후의 희망을 걸고 '좀비 길들이기'에 나선다.


세상 모든 예술가들에게 

by 띤똔

"나는, 멸망한 세계에서 살아남아온 미대생이다." 생존과 직결된 기술 외의 것이 환영받지 못하는 아포칼립스. 미대생 소원은 사람들에게 먹을 것을 받고 죽은 이의 초상을 그려준다. 


세계의 끝

by lol lol

윤지운 작가님이 그리는 세계의 끝, 그 안에서 함께하는 두 사람


옛날 옛날에


방물장수 이야기 

by 은하수

"이 방물장수가 보기에 근심이 눈에 선하니, 혹 무슨 일이 있으십니까?" 악몽에 시달리는 청년의 이야기를 들은 방물장수는 그에게 '꿈 속 여인'에 대한 사연을 듣는다. 


바다빵 

by 손장원

국가방재청 공무원에게 '해신에게 제물을 바치거나 그를 직접 죽이면 폭풍우를 잠재울 수 있다'는 전설을 전해들은 사람들은 마을에서 가장 강하고 아름다운 옥분이 직접 제물로 위장해 신을 처치할 계획을 세운다. 


영속 선생 이야기 

by 휴르새

"사람이면 들어오고 짐승이면 물러가라." 오랜 기간 사람과 짐승의 마음이 같음을 연구해 온 영속 선생. 퇴직 후 고향에 내려가 집필을 하던 그의 앞에 새끼 고양이가 나타난다.  


신과 인간


이젠 정말로 죽고 싶다 

by 온처

"내 나이 100세, 이젠 없는 병이 없다. 나 좀 죽여줘!" 불의의 사고로 죽음의 문턱에 섰던 가수 지망생은 '이대로 죽을 수 없다'는 억울함 때문에 저승사자와 죽음을 거래하게 되고, 계획에 없던 장수의 길에 접어든다. 


나, 도깨비 

by 티푸

도깨비와 놀아준 대가로 얻은 아이 금랑은 마을 사람들에게 배척당하고 도깨비와 친구가 된다. 비형랑 설화를 모티프로 한 티푸 작가님의 단편 만화. 


삼왕전

by HI

새롭게 당선된 옥황상제는 세상 만물을 보살피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용궁의 용왕과 염라궁의 염라대왕에게 정상회담을 제안하는데... 


[작가 노하우] 그리기의 모든 것 


만화 연출 잘하는 법

by 이원진

"만화 연출과 콘티에 왕도는 없습니다. 무궁무진한 방법들 가운데 제 개인적으로 효과있었던 것을 설명합니다." 이원진 작가님이 전하는 만화 연출 잘 하는 법 


클립스튜디오 소재 모음 

by 사금

의상 패턴 20종, 동백꽃 브러쉬, 국화 브러쉬 등 사금 작가님이 만든 클립스튜디오 소재 모음 


[작가 노하우] 글쓰기의 모든 것 


캐릭터에 깊이를 불어넣는 법

by 굿맨

"이야기를 이끌어나가는 것은 역사적 사건의 나열이 아닌 이상 보통은 인물입니다. 이 팁은 그런 인물을 해석하고 형성하는 방법에 대한 것입니다." 굿맨 작가님이 전하는 캐릭터 쓰는 법. 


기묘한 이야기


無名書䜌_무명서련

by Hotteok

우리 동네 도서관 이용 설명서. 포스트 우측 상단의 설정 아이콘을 눌러 흰 바탕에서 먼저 읽은 후 검은 바탕에서 다시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미스테리 게임

by 고경빈

"사랑하는 것은 천국을 살짝 엿보는 것이라고? 너희는 그런 가식에 속아... 너희들이 언제 가장 아름답게 빛나는지 모르고있지." 고경빈 작가님의 호러 웹툰을 포스타입에서 다시 만나보세요. 


장맛날

by 목인

"누운 것들이 서고, 선 것이 눕는 철이 온 게야." 마을을 찾아온 형사는 '비를 피해야 한다'는 소년의 경고를 듣는다. 목인 작가님의 민간신앙 스릴러 웹툰. 


동물 친구들


울음소리가 들려서 

by 초몽

"얘, 도와줘. 듣고 있잖아." 동물의 목소리를 알아 들을 수 있는 '나'는 진아의 반려견 '콩이'의 이야기만은 아직 듣지 못했는데... 


실시간 연재 중


따뜻한 별의 파나

by 손장원

"핑크파나호, 돌아왔습니다."  개인 여객기 조종사 파나와 1급 인공지능 로봇 귤상자의 여행기


포스타입 지식백과


[논문리뷰] 리눅스 악성코드 연구 동향

by CPUU

"연구자들은 말을 베베 꼬아서 써놨지만 그냥 솔직히 까서 말하자면 '돈이 되지 않아서' 지금까지 연구가 진행되지 않았다고 나는 생각한다." CPUU 작가님의 'Understanding Linux Malware' 논문 리뷰 


무선혜드셋 정보툰

by 무선헤드셋

"잡상식을 재밌고 커여운 무선혜드셋의 캐릭터들과 함께 경험해보세요...!" 무선헤드셋 작가님이 전하는 동식물 정보툰


함께 나누는 일상


6W

by NAHOR

"반짝이가 살아가며 느끼는 모든 것." 나홀 작가님의 따뜻한 우유와 달콤한 초코칩 같은 일상 만화. 찾아와주실 독자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내일은 살아야지 

by 미찌

"사실 나는 에세이 만화가 그리고 싶었다. 누군가는 내 얘기에 공감하고, 재미있어 하며, 궁금해할 것 같았다." 데뷔작 성공 후 찾아온 번아웃과 슬럼프에 대한 미치 작가님의 진솔한 에세이. 


🎄X-mas🦌ㅣ 12월의 산타


나의 산타

by 마노

"'그래도 우리이길 포기하지는 말자' 아이러니하게도 당신은 그 말 때문에 다른 누군가를 위해 식량을, 은신처를, 다른 무언가를 포기했다." 사회도 문명도 사라진 세상. 홀로 남겨진 아이는 붉게 물든 옷을 입은 여자와 동행하게 된다. 


이상 2020년 1월, 에디터 컬렉션에 등록된 36개 작품의 작가님께 다시 한번 감사와 축하의 인사를 드립니다. 포스타입 에디터는 앞으로도 더 많은 작가님의 작품이 새로운 독자와 연결되기를 응원하겠습니다.


포스타입 에디터 컬렉션이 새로운 작가님과 작품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추천하고 싶은 작품 포스트의 오른쪽 상단 '더보기' 버튼을 눌러 함께 보고 싶은 작품을 추천해주세요. 포스타입 작가 인터뷰로 만나고 싶은 작가님도 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 최초 개인 콘텐츠 판매 블로그 플랫폼, 포스타입입니다.

POSTYPE 님의 창작활동을 응원하고 싶으세요?

포스타입 공식 블로그

0개의 댓글

이 포스타입은 댓글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새로운 알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