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내용으로 건너뛰기

월간 포스타입 컬렉션, 2019년 6월호

기묘한 이야기

안녕하세요, 포스타입 이용자 여러분. 포스타입 에디터입니다.

장마가 시작되고 이제 곧 무더위가 찾아온다고 합니다. 장르색 짙은 작품이 많은 사랑을 받는 여름을 맞아 포스타입 에디터도 '기묘한 이야기' 컬렉션을 개설했는데요. 오컬트, 호러, 미스터리 스릴러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이 등록되면서 컬렉션의 스펙트럼도 한 층 넓힐 수 있었습니다. 그럼 앞으로도 포스타입을 통해 독창적인 작품들이 더 많은 이용자와 만날 수 있기를 바라면서, 6월 한 달간 포스타입 에디터 컬렉션에 새롭게 추가된 34편의 작품을 소개합니다!

POSTYPE Editor Collection / JUNE, 2019

컬렉션 / 기묘한 이야기

오컬트, 호러, 미스터리 스릴러 장르의 작품을 모았습니다.


교환

by

"소나기 때문일까? 우리집 과수원에 웅덩이가 생겼다." 보기만 해도 나쁜 기억이 올라오는 웅덩이. 그 안에 감춰진 진실은? 


그러자 침대 밑에서 천사가 기어나왔다

by 모죠

"천사님 저를 좀 구해주세요." 화목한 가정이 조금씩 무너져 내리면서 방치된 '나'는 생일을 맞은 어린이들의 소원을 들어준다는 천사를 향해 간절히 기도한다. 


돼지들의 만찬

by Jeon Jeon

"인간은 언제부터 돼지가 된 걸까?... 이 기이한 현상의 시작은 작년 여름이었던 것 같다." 돼지로 변해버린 사람들 속에 홀로 남은 케이티는 전시회 준비로 괴로워 한다. 


여우여인

by 손개피

"제가 당신의 아내가 될게요. 그전에 먼저 제 다리를 고쳐줄래요?" 손개피 작가님의 신묘한 여우 이야기. 


우리집

by 완우

"붙박이장. 내가 우리집에서 가장 싫어하는 공간이다." 가장 안전하고 포근해야 할 공간인 '우리집'의 비밀. 


CHOICE

by

"너도 선택을 해야 할 거야... 나처럼..." 37세의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 선정, 세상이 가짜일 수 있다는 의심을 갖게 된 후 정체를 알 수 없는 사람에게 한 가지 질문을 받는다.  


컬렉션 / 짧지만 오랜 여운, 단편 모음

포스트 한 개로 완결되는 단편작을 모았습니다


갈라테아의 비너스 

by 우솔

아프로디테의 숨결을 받아 조각에서 사람이 된 갈라테아. 갈라테아가 남편에게 쾌락을 내어주기만 한다는 이야기를 들은 아프로디테는 그에게 '자신의 손으로 쾌락을 이룰 것'이라는 신탁을 준다. 


나의 공주님

by 시혜

"우리는 스스로를 '특별한 사람'이라 생각하고 있는가." 대대로 공주님을 모셔온 가문의 얀은 돌아가신 아버지의 뒤를 이어 공주님의 1등 시종이 되지만, 여전히 자신의 일에 의문을 던진다. 


나팔꽃 두 송이 

by 만쪼

금지된 밤을 향해 나가는 딸들의 이야기를 담은 '하울링'과 짝사랑하는 선배의 유령을 만나게 된 '별이 반짝였다'. 만쪼 작가님의 창작 단편 두 작품을 함께 만나보세요.  


당신의 로맨스

by 시옌

"역시 로맨스는 아니야... 해피엔딩은 개뿔이" 항상 슬픈 결말로 끝나는 글작가의 작품. 그림작가는 글작가와 함께 작업하며 안정감을 가르쳐 주고 싶어 한다. 


별이 지나간 자리

by 덤보

국가, 인종, 성별 상관없이 불특정 다수의 몸 위로 나타난 검은색 줄. 사람들은 이 줄을 특별하게 여겨 '별이 지나간 자리'라고 부르기 시작하는데...


이솝우화

by 블구리

"잡아먹으려 했는데 오히려 도움받았어." 듬직한 토끼와 허술한 여우의 이상한 동거 (귀여운 토끼와 여우의 매력에 빠지셨다면 원 캐릭터인 아이돌 유한이와 규빈이의 모습도 확인해보세요) 


인생의 회전목마

by 소나기/SONAGI

"나는 굴복하지 아니하고 나만의 길을 꿋꿋하게 걸어 나가리라." 한때 연극계를 뒤흔들었던 극작가 리고레는 신을 모독한 이단자로 낙인찍혀 더 이상 연극을 올릴 수 없게 된다. 


장의사의 딸 

by ㅎㅇㅎ

"너희는 그 사람들이 어떻게 죽는 줄 알아?" 장의사 어머니의 어깨너머로 시신에 남겨진 흔적들을 지켜본 딸은 한 가지 결심을 하게 된다.  


한 여름 밤의 꿈

by JIN

죽음을 생각하는 세은과, 그런 세은에게 다가가는 은영. 세은은 자신과 친하게 지내려는 은영에게 불편함을 느끼는 한편, 은영과 자신이 닮아있음을 깨닫는다. 


컬렉션 / 지금 시작하기 좋은 신작

새롭게 시작되는 작품! 작가님의 창작 활동이 계속될 수 있도록 응원해주세요


[BL] 0%의 가능성

by Coco N

"매일 볼 때마다 그가 더 좋아질 뿐. 내 마음 따위 알아주지 않아도 상관없다." 같은 회사 실장 도윤을 3년째 짝사랑 중인 시우. 상대가 이성애자이기 때문에 짝사랑이 이뤄질 확률은 0%라 있는데... 


계약연애

by 튼튼

"서채영! 너 여태까지 내가 한 말 하나도 안 들었지?! 쟤 여자라니까..." 남자에게 귀찮을 정도로 인기가 많은 채영은 어중이떠중이들을 막아낼 방패를 찾던 중 엄청난 미소년을 발견하고 꼬시기로 마음먹는다. 


마녀 뜻밖의 저주 

by 서지하

전투에서 승리한 마녀 아르셀리아는 기사에게 궁극의 수치를 주겠다며 '평생 남자만 밝히는 저주'를 거는데... 어쩐지 저주에 실패한 것만 같다.


컬렉션 / 함께 나누는 일상 

일상·에세이툰, 수필을 모았습니다


25살이 되기까지

by 현경

"'사람들이 싫어하면 어쩌지' 하는 이유로, 내 서랍 속에는 수많은 말들과 생각들이 쌓여있다." 스물 다섯 시절의 일상의 생각과 기록들이 담긴 현경 작가님의 단편 만화.


앵무새 기숙사 309호

by 영해

"교환학생으로 독일에 왔다가 갑자기 웬 이사?... 사건의 발단은 이러합니다." 영해 작가님의 좌충우돌 독일 어학연수 이야기. 매주 토요일 업로드 됩니다. 


자퇴생, 고양이, 지박령

by 버선버섯

경기도 외곽의 작은 도시. 오래된 빌라의 지박령은 언제나처럼 세입자를 쫓아내기로 결심하는데... 이번 입주자들의 상태가 좀 이상하다?! 말하는 고양이와 자퇴생 그리고 지박령의 동거 일기.  


오늘도 먹음머금

by 요운

학교 앞 치즈피자, 소시지 야채 볶음과 치즈 계란말이, 편의점 도시락과 맥주까지. 생각만 해도 군침이 도는 음식들로 엮어낸 요운 작가님의 일상툰


컬렉션 / 당신은 나의 영웅 

영웅은 자신의 자유와 함께 오는 책임을 이해하는 사람이다 - 밥 딜런


사명을 다하여

by 하산

"신을 따르는 자들이 죽음을 치유하는 건 죄가 아닐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자신의 소명을 다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힐러 이야기.


히어로

by SIS_서글

"사람들아~ 내 전 여친 드디어 경쟁률 2,600대 1의 히어로 1차에 붙었...!" 히어로 사관학교 1차 면접을 통과한 전 여자친구와의 마지막 밤 이야기. 


컬렉션 / [작가 노하우] 그리기의 모든 것

포스타입 작가님이 공유하는 그리기 노하우 A to Z


디지털 그림 초보자를 위한 A에서 Z까지 

by Mol Mol

"이 포스트 시리즈는 디지털 그림, 그중에서도 클립스튜디오를 처음 시작하는 분을 위한 강좌입니다." 이제 막 타블렛 드라이버와 클립스튜디오를 설치한 그림 작가님들을 위한 Mol Mol 작가님의 안내서.  


클립 스튜디오로 톤 작업을 해보자!

by 행복맨

"점톤, 선톤, 노이즈톤 이 세 가지 기본 스크린톤과 그물톤, 브러쉬톤만 있으면 이제 뭐든 할 수 있습니다." 행복맨 작가님의 알기 쉬운 클립스튜디오 톤 작업 가이드. 


클립스튜디오 소재 추천

by 식칼

"당신이 클튜를 처음 설치했다면 이것부터 다운받아야 한다. 색칠하는 시간 엄청 단축되니까 정말 추천." 식칼 작가님의 직접 사용해본 클립스튜디오 소재 추천. 


클립스튜디오로 책 내기

by 차64

"클립 스튜디오EX 의 페이지 매니저를 통해 64페이지의 무선제본 책을 내는 과정입니다." 차64 작가님의 편집 노하우를 담은 포스트 


컬렉션 / 종합 

'그 후의 이야기' '몰아보는 완결 작품' '세상의 끝' '실시간 연재 중' '포스타입 지식백과' '학원, 캠퍼스 로망' 등 1개 작품이 신규 등록된 컬렉션 모음


[그 후의 이야기] 토티코 작가 '프라이빗 스캔들' - chitchat

by TOTIKO

토티코 작가님의 BL 웹툰 '프라이빗 스캔들'의 32화에서 이어지는 이야기. 해당 포스트에서 원작으로 가는 링크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몰아보는 완결 작품] 꿈속에서 만난 친구

by Dotori

같은 반 친구에게 괴롭힘을 당할 때마다 어김없이 꿈에 나타나 힘이 되어주는 친구. 그에게 위로를 얻지만, 현실에 없는 친구를 생각하면 차라리 계속 꿈속에만 있고 싶은데... 


[세상의 끝] 돌아가는 길

by 럭산

좀비에게 파괴된 세상. 죽음의 문턱에 서 있던 예슬은 자신을 구해준 연우 형에게 안정을 느끼는 한편, 잃어버린 동생에 대한 후회로 괴로워한다. 


[실시간 연재 중] 요술바다 마론

by

"징그러운 내일도 괴롭히는 어른도 없는 영원히 행복한 요술바다." 스스로가 싫었던 설탕이는 요술바다에 빠지게 되고, 자신을 '반쪽'이라 부르는 거북 친구와 함께 진짜 세상으로 나가는 모험을 시작한다. 


[포스타입 지식백과] 국토 종주 준비물

by 하레

"미리 준비만 되어 있었더라면 10분 정도 걸렸을 문제를 서너시간씩 지체하거나, 중간에 포기하게 되는 경우를 왕왕 보았습니다." 하레 작가님이 자전거 국토 종주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한 '꼭 챙겨야 할 물품' 리스트. 


[학원, 캠퍼스 로망] 소꿉친구?!

by 다라

"나 사귀는 사람이 생겼어." 소꿉친구 다솔과 지민의 폭탄 교제 선언에 당황한 유경은 또 다른 소꿉친구 태성이와 홧김에 '우리도 연애하는 척' 연기를 하기로 한다. 


이상 2019년 6월 에디터 컬렉션에 등록된 34개 작품의 작가님께 다시 한번 감사와 축하의 인사를 드립니다. 포스타입 에디터는 앞으로도 더 많은 작가님의 작품이 새로운 독자와 연결되기를 응원하겠습니다.


나만 알기 아까운 작품을 추천해주세요!

포스타입 에디터 컬렉션이 새로운 작품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오직 포스타입에만 있는 그 작품, 에디터 인터뷰로 만나고 싶은 작가님, 함께 보고 싶은 포스트를 '작품 추천하기'를 통해 알려주세요. 포스타입 에디터가 메인 페이지와 에디터 컬렉션을 통해 소개합니다.



 

국내 최초 개인 콘텐츠 판매 블로그 플랫폼, 포스타입입니다.

POSTYPE 님의 창작활동을 응원하고 싶으세요?

댓글

댓글을 사용하지 않는 블로그입니다.